본문 바로가기
English

Get it together 의미, 예문 / 어벤져스 엔드게임 영어문장

by summer summer 2021. 7. 10.
반응형

뒤늦게 어벤져스에 빠져 지난 새벽 드디어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보게 되었습니다 : )

 

장장 3시간이나 되는 긴 영화였는데 영화를 보면서

 

새로운 영어문장도 많이 배우게 된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좋은 시간이었어요.

 

오늘은 그중에서 한 가지 "Get it together"라는 꿀문장의 의미와 예문들을 드려볼까 합니다.

 

의미는 "정신 차려!",  "진정해!"

 

 

 

 

어벤져스 엔드게임 영화속에서는 뚱땡이 주정뱅이가 된 제 최애 캐릭터 토르가ㅠㅠ

 

중요한 임무를 맡고 정신을 못차리고 자신없어 하는 모습을 보이자

 

함께 있던 너구리가 정신 차리라고 토르에게 일침을 놓은 거였죠.

 

처음에는 언뜻 "Give it together" 처럼 제 귀에 들려서 검색을 해보니까

 

실제로는 "Get it together"였고 "정신 차려"라는 의미 외에도

 

진정을 못하는 상대방에게 "진정해"라는 의미로도 쓸 수 있는 짧지만 유용한!

 

그리고 실전 영어에서도 많이 쓰일 법한 문장이여서 이렇게 포스팅도 하게 되었어요 : )

 

 

 

 

그리고 추가적으로 토르가 과거에서 어머니를 만나 이야기를 나눈 후

 

자신감을 되찾으며 하는 대사, 바로 "I'm still worthy."라는 말도

 

짧지만 아주 좋은 문장이었어요.

 

"나는 아직 자격이 있어." 이 문장은 'still'을 빼고

 

"I'm worthy." 혹은 "I deserve it."으로 쓸 수도 있겠고요.

 

비슷하게 "나는 가치 있어.""I'm worth it."으로도 쓸 수 있어요.

 

이 문장들은 입으로 여러 번 반복해서 긍정적인 기운도 받을 겸

 

아예 내 문장화 해버리셔도 좋을 거 같네요 : )

 

 

그럼 오늘 포스팅 속 문장들 다시 한 번 더 정리해보고 마치겠습니다.

 

 

1. Get it together! 정신차려! 진정해!

 

2. I'm worthy. 나는 자격이 있어. (= I deserve it.)

 

3. I'm worth it. 나는 (그럴만한) 가치가 있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