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시 대학생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스페인어학부 미디어스페인어 과목 리뷰

by summer summer 2023. 1. 31.
반응형

오늘은 드디어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스페인어학부 전공 수업 리뷰를 해보려고 한다.

 

나는 영어학부로 편입학 했지만 스페인어까지도 복수전공으로 총 2개의 전공을 가지고 알차게 졸업하고 싶어서 첫학기 3과목은 영어, 2과목은 스페인어를 선택했다. 그중 그나마 공부하기 수월했던 게 미디어 스페인어 과목이었다.

 

일단 매주마다 다른 주제로 만든 스페인어 뉴스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어휘와 지식을 배움과 동시에 문법적 내용도 좀 볼 수 있는 수업이었다. 먼저 교수님께서 어휘 부분만 쫙 설명을 해주시고, 다음 동영상에서는 본격적으로 모든 문장들을 해설해주신다. 그 다음에는 올바른 단어 고르기를 하면서 배운 내용을 확인하고, 또 다음으로 원어민 교수님이 나오셔서 한 문장씩 다시 읽어주시면서 또 반복 학습 후 퀴즈 풀이. 정말 반복에 반복을 거듭하기 때문에 수업만 알차게 들으면서 노트 정리를 해놓아도 시험 대비하기에 손색이 없을 정도였다.

 

 

또 원어민 교수님 음성을 반복적으로 듣게 되는데, 나는 남미에 거주를 하기도 하였고 친구들도 남미 친구들이 많아서 원어민 교수님의 스페인 마드리드 본토 발음을 듣는 게 되려 어색하면서도 신기했다. 하지만 이렇게 같은 단어도 다르게 발음하는 것, 혹은 나라마다 같은 말을 다른 단어로 표현하거나 같은 단어의 뜻이 전혀 다르게 사용되거나 하는 것이 스페인어의 매력 중 하나이기도 한 것 같다 :)

 

아무튼 수업은 그리 어렵지 않고, 교수님이 문화, 지리, 역사적으로 사이사이 알려주시는 지식들도 좋으니 이 수업 꼭 들어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그리고 나는 뭐랄까, 교수님의 차분한 톤과 긍정적인 에너지, 용기를 주시는 모습 등등. 뭔가 수업을 듣는 내내 정말 엘레강스하다(? 한국어로 뭐라고 해야 할지 모르겠다)라는 느낌이 많이 들었다. 정말 학자의 모습 같기도 했고. 아무튼 좋았다! 추천! :)

 

- 본 포스팅은 본인의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에 있던 글을 가져온 것입니다. 실제 포스팅 일자는 2022. 12. 26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