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시 대학생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스페인어학부 초급스페인어읽기와쓰기2 과목 리뷰

by summer summer 2023. 1. 31.
반응형

드디어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편입학 첫학기를 다니며 들은 다섯번째, 마지막 수업의 리뷰를 써보려고 한다!

 

앞서도 언급했듯 나는 영어, 스페인어 복수전공을 하기 위해 이번 학기 두 과목의 스페인어 전공 과목을 수강하였으며 그중 하나가 바로 이 '초급 스페인어 읽기와 쓰기 2'이다. 일단 제목에서부터 '초급'이라는 단어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나는 솔직히 정말 엄청 누워서 떡 먹기로 들을 수 있겠지? 라는 생각이 사실 조금 있었던 건 부정할 수 없다.. ㅎㅎ..

 

그.런.데. 1주차 수업부터 과거, 불완료 과거 등을 다루면서 첫 주부터 멘붕이 오기 시작했다. 내가 스페인어를 그래도 해온 게 몇년인데, 게다가 나는 한국에서 DELE A2 를 취득하고, 칠레 워킹홀리데이 1년을 꼬박 다녀왔으며, 스페인어권 친구도 많고, 스페인어로 연애도 했고, 남미 여행도 혼자 했으며, 또 귀국 후에 DELE B2 취득도 한 사람이다. 그리고 지금 미국에서 살면서 스페인어를 일하면서도 쓴다.

 

 

그런데.. 정말 내가 이렇게 스페인어 실력이 하찮구나.. 라는 걸 매 주차 수업마다 여실히 느낄 수 있었다. 내가 이런 걸 배운 적이나 있었던가? 싶은 내용들 투성이었다. 문법, 시제.. 정말 어려웠다. 그래도 너무나도 총정리가 되고 작문에서도 큰 힘이 되는(특히 스페인어 이메일 작성할 때 더 신경쓰면서 시제 일치를 해서 쓰게 되어서 많은 연습을 할 수 있었다. 전화 통화할 때는 일단 빨리 비지니스 대화를 해야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tutear 하면서 시제 좀 틀려도 상대방 얼른 알아듣게 말하고 동의 얻고 그랬지만) 수업이었다.

 

이 수업을 들을까 말까 고민하는 분이 계시다면, 나는 무조건 들으라고 권해드리고 싶다. 솔직히 진짜 너무 어려워서 힘들긴 할 거다. 또 시험도 한국어를 스페인어로 작문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 스트레스도 분명 클 거다. 하지만 그래도 분명히 스페인어 실력에는 큰 도움이 될 거라고 나는 확신한다.

 

현재 나의 목표는 이 과목 만큼은 수강이 가능한 기간동안에 꼭 복습 차원에서 최소 일회독을 다시 하는 것이다. 할 수 있..겠지? 아니모!

 

- 본 포스팅은 본인의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에 있던 글을 가져온 것입니다. 실제 포스팅 일자는 2022. 12. 26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