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기록

매일 발전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by summer summer 2022. 4. 21.
반응형

이제 막 포워딩 커리어를 한국도 아닌 미국에서 시작하는 늦깎이 초보 직장인인 새로운 일은 매일 조금씩 배우며 익숙해지려고 노력 중이다. 생활 환경 역시 미국이기에 영어는 물론 스페인어도 조금씩이라도 배우는 건 분명히 있고, 계속 써야 하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오랜만에 직장인이 되어 점심 시간 포함 9시간을 회사에, 그리고 출퇴근까지 하면 도합 11시간 정도, 준비하고 하는 이런 저런 시간까지 하면 그냥 하루의 절반 정도를 월-금 부으며 살고 주말 신나게 보내고를 반복하다 보니, 시간이 정말 너무나도 잘 간다. 미국에 온 게 얼마 전 일 같은데 벌써 8개월차에 접어 들었다는 게 스스로도 믿기지 않는다.

 

요즘의 나는 사실 조금 정체되어 있다. 무엇 하나 좋아지는 게 없이 그대로 머무른 채 하루씩 늙어 가는 것과 동시에 살만 찌우고 있다. 조금씩이라도 좋으니 발전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영어를 더 잘 하게 되든, 스페인어나 일본어가 되든. 운동과 식이 조절을 잘 해서 내가 원하는 몸매와 외모를 가지게 되든. 일을 아주 잘 하게 되어 연봉이 팍팍 오르고 저금이 많이 되든.

 

그래서 한 번 적어보는 사실은 내가 매일 꾸준히 하고 싶은 일들. 그래서 더 나은 사람이 되는 일에 도움이 되는 일들.

 

  • 매일 영어, 스페인어, 일본어 공부 -> 일단, 스페인어 뉴스 강의 결제한 거 1일 1강하기
  • 매일 30분씩 운동하기
  • 먹고 싶은 거 먹되 절제하여 하루 1500칼로리 정도 섭취하기
  • iOS 앱 개발 강의 10분 이상 듣고 따라 하기 -> 사진첩 기반의 일기 앱을 만들고 싶다
  • 티스토리 블로그에 매일 꾸준히 무엇이든 기록하기 -> 오늘은 썼다
  • ₩이든 $든 부수입 파이프라인 만들기
  • 시스템 소득(일하지 않아도 들어오는 돈) 만들기 -> 배당금 투자 시작하기?

 

쓰고 나면 사실 내가 조금만 부지런해지면, 누워 버리는 습관은 버리고, 유튜브는 좀 안 보면, 충분히 달성 가능한 일들이다. 막 허황되게 1년 안에 1억 만들기, 이런 게 아니란 말이다.

 

100% 완벽하게 매일을 보낼 수도 없고, 그럴 필요도 없지만, 그래도 이 중에서 오늘 하루, 지금 당장 끌리는 게 있다면 그거 하나라도 좋으니 해보자. 일단 오늘은 이 글 포함해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 두 개를 올리는 셈이니 하나는 달성했다. 스페인어 강의는 1강을 질질 끌고 마지막 10분 정도를 못 보는 중인데, 글 포스팅과 동시에 1강부터 마저 듣기를 오늘의 목표로 해야 겠댜. 그럼 안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