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미국인 남자친구 최대장점 LITERALLY 유용한 예문 모음 : )

by summer summer 2021. 4. 16.
반응형

 

영어 공부를 하다가 새로운 단어를 발견하면 먼저 사전을 통해서 의미를 파악한다. 그리고 나름 자연스러울 거라 생각하며 배운 표현을 미국인 남자친구나 원어민 친구들에게 마구잡이로 반복해서 쓰곤 한다. 이때 원어민들은 대략적으로 내가 하고 싶은 말을 이해하기 때문에 좀 어색하거나 심지어 틀린 말을 반복한다고 하더라도 굳이 고쳐주지 않는 경우가 꽤나 많다.

 

하/지/만 일명 우리 트티쳐, 내 남자친구는 다르다. 사실 어제까지만 하더라도 얘를 내 남자친구라고 말해도 되나 싶을 정도로 갈등이 좀 있었다. 하지만 오늘 다시 관계 회복(?)을 했다. 덕분에 은근한 스트레스로 3일동안 1-2kg 정도 빠진 듯 하다. 먹고 싶은 거 (초코 브라우니에 아이스크림 조합) 먹긴 했지만 전체적으로 스트레스 받다보니 만사가 귀찮아져서 잠을 평소보다 더 자고 식사도 거의 못 했더니 이렇게 되었다. 덕분에 이 친구가 미국으로 돌아가고 약 한 달 반이 지난 이 시점에 나는 5kg가 조금 넘는 감량을 하였고 곧 취업후 미국에 가기 전까지 60kg의 핫바디를 만들고야 말 것이다! 깜짝 놀랄 걸! 트티쳐!

 

아, 사족이 길었다.

아무튼 트티쳐는 내가 새로운 단어를 배우거나 해서 몇 번 반복했다 싶으면 위의 캡쳐본처럼 귀신같이 눈치를 채곤 한다.

 

 

Did you learn "literally" recently? :)

-Yes.... last night 😅😅

 

 

이런 식으로, 늘.

 

 

그리고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이렇게 짚어준 다음에 제대로 된 사용법과 예문도 주곤 한다 :)

 

이것이 바로 미국인 남자친구를 사귀는 최대 장점 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그런데 다른 미국인 혹은 영어권 원어민 친구라고 할지라도 다 트티쳐 같은 건 아니고, 교육 수준, 출신 지역, 사람의 성격에 따라서 영어가 굉장히 다르다. 특히 줄임말, 슬랭, 맞춤법 무시, 틀린 영어 사용 등을 반복하는 원어민 역시도 꽤나 많아서 혹시나 언어 교환을 한다면 상대방의 영어가 어떤지, 사용하는 어휘나 수준, 발음, 억양 등을 고려하면 좋을 거 같다.

 

남자친구의 경우에는 내 영어를 배려해서 실제 본인이 원어민들과 사용하는 영어보다 같은 문장이라도 조금 더 쉽게 변형해서 말해주려고 노력하고, 내가 자주 틀리는 문법을 일부러 본인이 반복적으로 사용해주는 등, 기분 상하지 않는 배려심으로 영어를 도와줘서 정말 이런 점에 있어서 최고라고 할 수 있겠다.

 

 

또 메시지 하나를 주고 받더라도 문단을 나눠줘서 가독성도 높고, 맞춤법 등도 다 맞춰서 타이핑 해줘서 좋다. 예문도 읽어보면 알겠지만 단어를 조금만 변형하면 내가 바로 사용할 수 있을 법한 활용도 높은 문장을 잘 준다. 

 

 

This is literally the best burger I've ever had.

이 버거는 문자 그대로/정말로/그야말로 내가 먹어본 것중 최고의 버거이다.

You are literally the cutiest girl I've ever seen.

너는 문자 그대로/정말로/그야말로 내가 본 중 가장 귀여운 여자야.


Don't take me literally.

(=Don't believe what I'm saying.)

내가 하는 말을 그대로 받아들이지 마.

I could literally eat a horse right now.
나는 진짜 말 그대로/정말로 말이라도 먹을 수 있겠다.

I could eat a horse. 자체로 나는 말 한 마리도 다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배가 고프다는 의미의 숙어 표현.

이 표현도 내가 다른 미국인 친구한테 배우고 남자친구한테 한 달 전쯤 말했었는데 그 이후로 종종 이 표현을 써준다, 센스쟁이 :)

I'm not joking when I say Heeya is literally the sexiest girl on Earth.

"희야는 문자 그대로/정말로/그야말로 지구에서 가장 섹시한 여자"라고 내가 말할 때, 나는 농담하는 게 아니야.

 

 

아무튼 이런 식으로 오늘도 즐겁게 지속 가능한 영어 공부를 하고 있다는 이야기 :)

또 다른 좋은 Literally 예문을 알고 계신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그럼 오늘도 우리 모두 성장하는 하루 보내기!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