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단, 운동, 몸의 변화

카니보어 다이어트 다시시작 Restart Carnivore Diet

by summer summer 2024. 9. 26.
반응형

1. 카니보어 다이어트란 무엇인가

카니보어 다이어트는 채식과 정반대로 육식을 지향하는 식단이다. 정말 강하게 카니보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적색육인 소고기에 소금만을 뿌려 먹는다. 하지만 나의 경우에는 소고기, 내장육, 계란, 버터, 소금, 아보카도, 해산물, heavy cream, 베이컨 정도까지는 카니보어 프렌들리 다이어트로 생각하고 실행하려고 한다.

 

2.  왜 다시 시작하려는가

카니보어에 관련된 영상을 한국어, 영어로 많이 보고 시작했지만 잦은 치팅에 주방 사용이 어려워져 잠정적 중단 상태였다. 그러다가 3개월 만에 만난 지인이 내 덕분에 지난 3개월 동안 80% 카니보어 정도로 생활을 하고 수많은 사람들이 말하는 카니보어 다이어트의 장점을 체감 중이라는 말에 마음이 다시 동했다. 원래도 식단을 철저하게 하고 운동도 많이 해서 몸이 아주 좋은 사람이었는데 3개월 만에 눈에 띄게 더 커진 팔을 보니 시작을 안 할 수가 없었다. 몸무게도 그대로 190lbs(about 86kg) 유지 중인데 아주 조금 있던 뱃살 마저 거의 빠지고 전에는 없었던 식스팩이 생기고 있다고 했다. 지방은 더 빠지면서 근육은 늘어난 것. 또한 에너지 레벨도 굉장히 올라가고 운동할 때 전보다 느낌이 잘 오고 더 무겁게 들게 되었단다.

 

3.  요리 못 해도 저비용으로 다시 시작하자

이사를 가지 않는 이상 주방 이용은 앞으로도 쉽지 않다. 하지만 수많은 미국 카니보어 영상 코멘트에서 본대로, 내가 감당할 수 있는 비용으로 일단 다시 시작하려고 마음 먹었다. 100%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으니 일단 다시 시작하자고 마음 먹었다. 그래서 첫날 점심으로는 sweetgreen 에 가서 내가 요즘 빠진 caramalized garlic steak bowl 에 아몬드, 아보카도는 추가하고 방울토마토는 chickpea(병아리콩)으로 변경해서 맛있고 배부르게 양껏 먹었지만, 저녁으로는 Carl's Jr. 라는 패스트푸드 가게에 가서 1/3 lb beef patty 3장에 swiss cheese 3장을 시켜서 샌드위치처럼 먹었다. 맛있어서 벌써 세 번이나 이 곳에서 먹었고 가격은 좀 있는 편이지만 그래도 다른 몸에 안 좋은 음식 외식비보다는 여전히 저렴하다. 이외에도 맥도날드에서도 1/4 lb beef patty 2장에 아메리칸치즈 2장 시켜서 먹어봤는데 칼스주니어에 비해서 너무 짜고 생각보다 별로였다. 또 shake shack 에는 키오스크 주문이라 패티만 주문할 수 없는 거 같길래 치즈 버거를 lettuce wrap 으로 햄버거 빵 대신 양상추에 싸져서 나오는 옵션을 해서 양상추는 최대한 조금만 먹고 베이컨에 아보카도는 추가하고 먹었다. 괜찮았는데 여기에서 감자튀김도 먹었다... 아무튼 이외에도 맛챠라떼도 마시고 맥주도 마시고 이래저래 완벽과는 거리가 먼 시작이긴 하지만 그래도 3일째 다시 카니보어 다이어트로 돌아오려고 노력 중이다. 내일은 별다른 약속도 없고 하니 더 완벽하게 카니보어 식으로 먹어야 겠다. 

 

4. 몸무게 기록

키 169-170cm 추정(현재 만 32세이며 3년 전 건강검진했을 때 이 정도였음)

시작일 몸무게 9/23(월) 79.10kg

3일차 몸무게 9/25(수) 78.70kg

 

 

5. 가격 차이

칼스주니어는 1 lb 패티 기준으로 $11.07 이고 맥도날드는 1 lb 기준으로 $11.96 으로 맥도날드가 더 비싼데 맛은 칼스주니어가 더 맛있었다. 그런데 가격은 같은 엘에이 안에서도 지점 별로 다른 거라서 (다른 칼스주니어는 1 lb 기준 $12.00) 꼭 어디가 무조건 더 비싼 건 아니고 거기에서 거기인 듯. 웬디스 패티가 맛있다는 말이 많이 들려서 근처 갈 일 있으면 먹어 볼 예정. 아무튼 한 끼로는 대략 $8 에서 $14 정도로 생각하면 되고 패티만 주구장창 먹으면 하루 식비는 대략 $20 정도에 커피나 물 등 추가로 사먹는 정도로 사실상 돈은 많이 절약되긴 할 듯. 왜냐하면 평소에 사먹는 음식들이 기본적으로 $20 에서 $30 정도는 아무 것도 아니기 때문....... 맛차라떼도 카페에서 $7-8 은 줘야 한 잔 마시기도 하고........ 

 

6. 카니보어 30일 도전

주방 사용의 제한으로 완벽하게 클린 카니보어는 어렵지만(직접 소고기 구워먹고 계란후라이 해먹기 등) 그래도 패스트푸드 점을 잘 이용해서 30일은 연속으로 해보자. 100% 카니보어도 아니고 이것저것 사이사이 먹기도 마시기도 하지만 그래도 일단 해보자. 고기 이렇게 먹다가 큰일난다는 말도 무섭지만 그래도 내가 어차피 평소에 아무렇지 않게 사먹고 있었던 음식들의 탄수화물 양이나 소스, 설탕 양을 생각하면 30일 정도로는 큰 일 안 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