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자 프로젝트

나도코딩 파이썬 기본편 6시간 :: 솔직후기(무료)

by summer summer 2021. 6. 4.
반응형

약 7개월 정도 전쯤 보려고 했던 유튜브 채널 '나도코딩'님의 '파이썬 기본편' 무려 6시간짜리. 이제야 다 보게 되었다.


위쪽에 있는 기본편. 진짜 여기저기에서 파이썬 기본 문법 강의 들어봤는데, 액기스만 뽑아서 빠르게 배우고 다른 거 해보려고 꼼수로 1시간 짜리, 3시간 짜리 이렇게 하다가 결국 한 번도 완강 못 했던 내가, 이번에 무려 6시간 짜리를 완강했다.

들으면서 어렵고 이해 안 될 때도 있었는데, 유튜브 강의이다 보니 앞에서 빨리빨리 하라고 보채는 사람도 없고, 일시정지 해놓고 코드를 찬찬히 뜯어보면서 내가 나한테 이 부분이 왜 이렇게 되는 것인지 육성으로 셀프 설명해주면서 보니까 갑자기 이해가 되는 일도 있었다.

좀 힘들었던 점은, 나도코딩 선생님은 윈도우 환경으로 하시는데 나는 맥북으로 하다보니 약간의 환경설정이 다른 점 때문에 스스로 구글링, 네이버 검색을 통해 문제 해결을 해야 하는 경우가 조금 있었던 점 정도. 특히 거의 마지막 강의에 나오는 pip install 부분에서 크게 애를 먹었는데 몇일동안 검색하다가 찾은 한 블로거 님의 지혜로 해결했고 지금은 pip 잘 쓰고 있다.

또 나도코딩님은 자주 하는 질문은 본인의 티스토리 게시물에 정리해서 올려두시고, 영상을 올린지 1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새롭게 추가하면서 관리하시는 듯 했다.

더불어 기본편을 다 본 후 활용편도 무려 8편을 기획하셨고, 그중 벌써 4편까지는 업데이트가 되어 있는 상태이다. 나는 지금 기본편을 다 보고 활용편 1을 보면서 간단한 게임 하나를 벌써 python의 pygame 이라는 pip를 활용해서 만들어본 상태이고, 하나를 추가로 더 만들어보고 있는 중이다. 활용편 1편도 거의 3시간에 육박하는 강의인데 이제 50분 정도 남았다.


더불어서 나는 일전에 노마드코더에서 "코코아톡 클론코딩"이라는 html, css의 기본기를 다진 후 카카오톡을 클론코딩하면서 마무리하는 강의를 결제한 적이 있다. 조금 보다가 어려워지기 시작할 즈음 대충 포기하고 취준을 시작했었는데.. 이 부분도 다시 시작하려고 한다.

왜냐하면 python 만으로는 개발자로서 취업은 어려울 거 같고, 결국엔 웹 프로그래밍의 기본기인 html, css, js는 꼭 배워야 겠더라. 그래서 이미 결제한 노마드코더의 기본 강의와 더불어 무료로 제공되는 js 기본 강의와 react js, react native까지도 쭉쭉 들어볼 예정이다.

또한 파이썬은 지금 듣고 있는 나도코딩 채널이 정말 설명을 너무 잘 해주셔서 이대로 활용편 1을 마저 듣고, 다음으로는 다른 활용편 2, 3, 4 중에서 가장 끌리는 걸 골라서 들어보려고 한다 : )

요즘 코딩이 정말이지 내 삶의 낙처럼 느껴진다. 물론 어렵다. 하지만 온라인 코딩 선생님들의 질좋은 강의를 집에서, 카페에서 들으면서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게, 새로운 걸 기꺼이 배우고 싶어한다는 점이 날 행복하게 한다. 그리고 지금 당장 개발자로서 취업을 하거나 프리랜서로서 디지털 노마드까지는 되지 못하더라도 개발자로서 일하는 건 나이에 무관한 부분이므로, 내가 원하는 강의들부터 하나씩 차근차근 배우고 익히면서 결과물들, 포트폴리오도 쌓아나가야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