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자 프로젝트

노마드코더 :: 코코아톡 클론코딩 :: 챌린지 시작! (18기)

by summer summer 2021. 6. 7.
반응형

기다리고 기다리던 노마드코더 코코아톡 클론코딩 챌린지가 오늘부터 시작되었다.

 

챌린지 기간 동안에는 매일 새벽 6시, 그날의 진도와 과제 안내 등이 메일로 날아오게 된다. 첫날에는 1.3 - 1.7 강까지를 들으면 되는데 내용이 기본 visual studio code 설치, 크롬 앱을 사용하라는 기본 세팅에 관련한 이야기 정도를 짧게 하고, 이후에는 html, css가 각각 어떤 것인지 어떠한 역할을 하고 서로 어떠한 관련이 있는 것인지 등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준다.

 

간단하게 이야기하자면 이 둘은 프로그래밍 언어까지는 아니고 마크업 언어, 디자인 언어이다. html로 기본적인 콘텐츠로 뼈대를 넣어주고, css로는 디자인적인 요소를 가미하여 아름다운 웹의 모습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css는 진화해서 프로그래밍 언어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interactive한 아름다운 웹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하는데, css 파트에서 배우는 내용의 난이도가 높아질 수록 실제 transformation, transition, animation 등을 통해 직접 눈으로도 확인해 볼 수 있었다. 나는 현재 60%까지는 예습을 해놓은 상태라서 한 번 해당 내용을 미리 예습해보아서 일단 그러한 방법이 있다라는 것 정도는 알고 있다. 하지만 능수능란하게 사용하는 레벨까지는 아님. 부디 이 챌린지가 끝날 때면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어지기를.

 

또 어젯밤에 잠이 안와서 최종 과제물로 어떤 컨셉의 product를 제출할지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해봤다. 떠오른 게 있어서 일단 최대한 챌린지 병행 + 뒷부분 클론코딩 예습하면서 나만의 product도 만들어봐야지 <3

 

그럼 18기 클론코딩 챌린져들 모두들 화이팅해서 졸업하고, 결과물 portfolio도 소박하게나마 얻고, 다른 강의 30% 할인 쿠폰도 겟 고고!

 

 

요거는 내가 어제 6.9강까지 들으면서 완성한 로그인 화면 클론코딩한 것! 심각하게 재밌다.....

 

+ java script 는 전에 국비학원 다닐 때 아주 조금 배운 기억이 있다. 그래서 google 에서 html current time 이런 식으로 키워드 넣어서 검색하다보니 현재 시간이랑 날짜까지 표시해주는 스크립트가 있어서 복사한 다음, 날짜랑 초 부분 출력은 지우고 붙여넣기했다. 아쉬운 점은 분이 바뀔 때마다 알아서 바뀌지 않는다는 점 ㅠㅠ 하지만 새로고침하면 해당 시간으로 잘 바껴서 좋다.

 

+ 혹시 노마드코더 코코아톡 클론코딩 챌린지 하셨던 분이나 하시는 분, 소통해요 <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