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생활 2021-

미국 아마존 프라임 프레쉬 장보기(월회비/무료배송/팁/배송시간)

by summer summer 2022. 1. 4.
반응형

한국에 있는 동안에는 쿠팡 새벽배송 등으로

오전 7시 전 도착 등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곧잘

구매하곤 했었다.

 

그리고 2022년 1월부터 6주동안

제이제이살롱드핏 온라인 클래스를 듣게 되면서

(무려 12만원 나름 큰 결심을 했다 ㄷㄷ)

다시금 다이어트 식단을 주문해야 하는데

문제는 나는 이제 미국에 있고 차가 없어서

혼자서 퇴근 후 장을 보기가 어렵다는 것.

 

 

주말 동안에 미리 남자친구에게 부탁해서

봤으면 좋았을 텐데 식단 가이드를 못봐서

결국 아마존 프라임을 등록(무려 월 $12.99)하고

FRESH 주문을 해보기로 결정했다.

 

아마존 프라임 결제를 하게 되면

배송도 비교적 빨라지고 영화 음악 등을

볼 수 있는 등의 부가적인 혜택이 주어진다.

 

처음에 미국에 오고 30일 무료 이용을

하고 바로 해지했었는데 오늘 보니까

다시 무료 이용이 가능한 상태여서 덕분에

12.99달러 굳었다 오예!

 

그리고 fresh 무료 배송을 이용하려면

$35 이상 장바구니를 채워야 하고

좀 짜증났던 건 이 역시도 드라이버에게

팁을 지불해야 한다는 것...... ㅠ하

 

 

내 총액은 $37.92 였어서 $2.08 추가해서

총 $40.00 결제를 했다.

tip은 배달이 된 이후에도 일정 기간 동안에는

수정이 가능하다. 즉 문제가 있었다면

$0 으로 바꿔도 된다는 것....

하지만.... 뭔가 좀 그러기는 좀 그럴 듯..

 

그리고 쿠팡이랑 다르게 좀 더 괜찮다고

생각한 건 배달 시간을 2시간 단위로

세세하게 조정할 수 있다는 점이었다.

 

 

결제할 때 배송받을 날짜를 선택하고

시간을 고를 수 있는데 인기 많은 시간대에는

별로 배송료가 거의 5달러가 추가되었다.

 

하지만 나는 저녁 퇴근후 내가 집에 있을

시간대에 확실하게 받아보고 싶어서

저녁 8-10시를 선택했는데 다행히 무료였다.

 

+

 

주문한 품목들은 미니벨페퍼, 그릭 요거트,

아몬드, 바나나 2송이, 계란 18*3팩인데

계란이 깨져서 올까봐 제일 걱정된다 ㄷㄷ

 

+ 후기 +

 

 

배송 시간대에 딱 거의 맞춰서 8시쯤 도착했다.

오기 전까지 계속 해서 앱 푸시 알림이랑

문자 메시지로도 트래킹 메시지가 와서

자연스럽게 알 수 있어서 뭔가 물건이 오고

방치되거나 분실되거나 할 일은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우리 집은 게이트 안으로 들어오면 여러

하우스들이 무리 지어져 있는 타운홈인데

나는 배달 당시 게이트 내에서 산책 중이었고

아마존 배달 중이던 중국인 부부가 하필 어떻게

딱 나한테 우리집 주소를 보여주면서

여기 어디냐고 물어봐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거 내꺼라고 우리 집까지 나는 뛰어가고

그 분들은 차로 내 뒤를 살살 따라오셨다.

 

생각보다 짐이 많아서 남자 분이 같이 문앞까지

들어주셨다. 원래도 문앞 배송이기는 한데

얼마 안 될 줄 알고 내가 직접 들고 그냥

가려다가 도움을 받게 되었다 :)

 

 

다 상태는 괜찮은 편인 거 같았고 내용물도

패킹되고 배달된지 얼마 안 되서인지 시원하게

잘 보관되어서 왔다.

 

위의 사진에서처럼 계란이 두 개 정도 깨졌는데

제일 아래 깔려있던 cartoon 속 두 개였다.

근데 뭐 이 정도는 내가 가져오다가도 충분히

깨먹을 수 있는 거라 어쩔 수 없는 듯;

 

그리고 하나가 닭똥인지 뭔지 시커먼 게

좀 묻어서 온 게 있었는데 이거는 일단 삶을 때

씻어보고 안 되겠다 싶으면 그냥 버려야겠다.

 

바나나는 2송이 시켰는데 각 8개씩 달려 있었다.

사이즈랑 적당한데 아직 푸릇푸릇한 게 덜 익었다.

내일부터 먹기 시작할 건데 아침까지 어느 정도

익어 있기를 바라 봅니다 ..

 

아무튼 오랜만에 냉장고 내 칸이 꽉꽉 들어찼다.

그것도 건강식으로 들어차서 더 기분이 좋다!

 

1월 5일, 후기를 쓰는 이 시점에 벌써 00:30이라

1월 5일이 되어 버렸는데 오늘부터는 정말

다이어트 플랜대로 잘 해보자 :)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