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생활 2021-

해외 온라인 여권재발급 엘에이 발급 수령 후기 (빠름/무료주차)

by summer summer 2023. 2. 1.
반응형

 

글 다 쓰고 저장했는데 날아가서 다시 쓴다. 여권 재발급 온라인 영사24 웹사이트에서 신청후 수령만 공관 가서 할 수 있다. 관련 실제 비용은 전에 쓴 포스팅에 1원 단위까지 꼼꼼하게 기록했으니 참고하시길.

 

소요 기간은 나는 돈 더 내고 긴급 배송 신청해서 일주일 정도 걸렸다. 근데 여권 수령 예약이 일주일 뒤가 제일 빨라서 결국 2주일 정도 걸려서 새 여권을 손에 넣을 수 있었다. 진짜 급한 사람은 신청하고 넉넉잡아 10일 정도 뒤 방문 예약 미리 잡아두는 것도 방법일 듯.

 

 

아무튼 엘에이 영사관 가니 공관 뒤 무료 주차 가능했다. 주차권 받았으면 안에서 도장 찍어가고, 안 받았으면 그냥 나가면 된다. 입구에서 시큐리티 체크하고 들어가면 일단 여권 수령 하러 왔다고 하고 예약 시간 말하면 확인해주고 옆에 번호표 뽑으라고 한다. 그리고 한국인 아줌마 아저씨 사이에 둘러싸여 기다리니 내 차례 와서 지문 찍고 사인하고 여권 수령까지 완료.

 

실제 기다리는 시간도 좀 있었지만 엘에이 한인타운 트래픽은 평일 대낮에도 있다는 걸 깨닫게 된 날. 회사에서 잠깐 나와서 여권만 받고 얼른 들어갈 생각이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오래 걸려서 눈치.. 아무튼 새 여권 받았고 전 여권도 void 처리하고 돌려주셔서 보관 가능 ;)

 

- 본 포스팅은 본인의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에 있던 글을 가져온 것입니다. 실제 포스팅 일자는 2023. 01. 23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