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생활 2021-

엘에이 맛집 - mediterrian cuisine 지중해식 요리 - Cafe Santorini

by summer summer 2023. 7. 17.
반응형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식단 중 하나로 손꼽히는 지중해식 요리. 영어로는 mediterrian cuisine 이라고 한다. 뭔가 굉장히 멀게만 느껴지는 음식이었지만 엘에이에 살다보니 주변에 은근히 지중해식 요리 전문점이 많다는 걸 알게 됐다. 신선한 생선, 육류, 과일, 채소 등이 풍부한지라 건강에도 좋고 심지어 맛있기까지 하니 안 먹을 이유가 없어서 종종 먹으러 가곤 한다.

 

엘에이 파사데나 Pasadena 다운타운에 위치하고 있는 Cafe Santorini 에 주말 저녁 시간대에 방문을 해보았다. 상그리아 한 잔과 에피타이저로 Grilled Octopus 를 주문했는데 솔직히 문어가 진짜 제일 맛있었다. 강추.

 

 

메인 요리는 Red Curry Seafood Risotto 를 내가, 남자친구는 Branzino 라는 생선 요리를 주무했다. 내가 주문한 리조또는 내 입맛 기준에서는 좀 짰지만 그래도 맛있게 먹었고, 남자친구도 생선 잘 먹었다. 당근도 맛있었다.

 

 

다음 번에는 야외 테라스 분위기 좋던데 선선한 여름밤에 예쁘게 차려 입고 남자친구랑 같이 가서 상그리아 한 잔과 문어, 그리고 스테이크 먹어야지.

 

+ 딴소리.

그리고 가격은 캘리포니아 어디를 가나 사악하다. 상그리아 한 잔이 무려 $12(약 15,000원)에다가 리조또 38,000원이라니. 가격 보니 다시 가는 거 좀 고려해봐야 할 거 같기도 하고. 게다가 여기는 kitchen wage surcharge를 별도로 또 2% 한다. 우리가 주는 팁은 뭐죠. 미국은 참 팁 때문에... 아무튼 이것 포함 $107 나왔는데 팁 포함해서 $120 테이블 위에 올려뒀다.

반응형

댓글